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썸’을 타는 이들에게 또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음악이다. 하트시그널 5회에는 김현우, 오영주, 임현주 등 세 명의 출연자가 삼각관계를 가지는 내용이 등장한다. 이때 집 안에 울려 퍼지는 밝은 기운의 노래는 김현우와 오영주가 서로를 다시 보는 계기가 된다. 매회 후보자를 고르는 메인 출연자가 2명 등장하는데, 이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6명의 남녀 후보자 중 한 명을 택한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의외의 커플이 생겨나는 등 예측불허의 결과가 자주 나온다. 혹시 과학의 힘을 빌리면 커플 맺기의 성공 조건을 알 수 있을까. 소개팅 어플과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한 만남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분위기가 어색하다고 해서 과한 리액션은 금물이다. 뚝뚝 끊기는 대화로 분위기를 띄워야겠다는 부담감 때문에 너무 많은 말을 하면 오히려 분위기를 더 굳게 만든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비 오는 날 소개팅의 단점’으로는 ‘코디가 불편하고 스타일이 망가진다’(64%)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소개팅 취소율이 높아진다’(21%), ‘이동이 불편하다’(10%) 순으로 뒤를 이었다. 채널4 측은 “일반적인 데이트 과정을 뒤집은 ‘역발상 데이트’”라며 “이는 ‘독특한’ 사회적 실험”이라고 프로그램 취지를 밝혔다.


다음으로는 ‘오후 12~2시(남 21.3%, 여 20.7%)’, ‘오후 4~6시(남 23.3%, 여 15.3%)’였다. 함께 식사를 하고 차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자 해당 시간대를 주로 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방의 직업이나 출신지 등 조금 더 정보를 얻는 것도 좋다. 그와 관련한 생각이나 상식을 대화의 주제로 꺼낼 수 있을테니 어색함도 줄일 수 있고, 상대방의 호의도 끌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지나친 관심이나 흥신소 직원 같은 질문은 오히려 상대를 당황시킬 수도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선에서 하는 것이 좋겠다. 조금만 어색해지면 주선해 준 사람과의 관계도 어색해지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경우가 많다.


적극성이 마지막까지 빛을 발하기 위해선 소개팅 상대를 손수 데려다주는 수고까지 아끼지 않아야 했다. 결국 적극녀는 소개팅남을 따라 지하철역까지 걷기 시작했다. 쭈뼛쭈뼛 해가며 옆에 쫄래쫄래 따라 걷고 있는 적극녀의 모습에 소개팅남이 의아해했다. 밥을 산 여자가 커피까지 사면 남자는 ‘돈 진짜 많은 여자’라고 생각하며, 여자가 돈을 전부 다 내면 남자는 ‘완전’ 좋아하는군. 소개팅 당일, 먼저 와서 기다리는 센스를 발휘하기 위해 적극녀는 약속 장소에 10분 일찍 도착해 바람에 머리카락을 부대끼며 떨고 있었다.


요즘에는 틴더 같은 소개팅 앱으로 만나는 경우도 많아진 거 같긴 합니다. 어색함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조심해야 할 부분들을 미리 알기 때문에 상대방을 배려할 수 있겠죠. 미국 예일대 심리학과 존 바그 박사팀의 실험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존 바그 박사는 "자신의 몸이 따뜻할 때는 상대를 마음이 따뜻한 사람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성격이 관대해진다"고 말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여성의 성토글이다. 사실혼 관계인 남편이 A 소개팅앱을 이용 중이었고, 배우자가 있는 남성이 소개팅앱을 이용해 충격이었다는 내용이다.


적극녀의 이모티콘 가득한 문자에 대한 그의 답변은 시크했다. 고객님께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CCTV로 녹화하고 있으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B씨는 곧 바로 '3500원'을 송금했고, A씨는 "기분 나쁜 건 아니냐. 혹시 다음에도 시간될 때 저녁 한번 같이 먹었으면 하는데 언제쯤 괜찮냐"고 물었다. 메시지에 따르면 A씨가 "만남 이후에 잘 들어가셨는지 연락도 못드렸다. 그때 잘 들어가셨냐"고 묻자 B씨는 "그날 재밌었다. 데려다 드리기로 했는데.. 집은 잘 들어가셨냐"고 물었다. 매일 16명씩 소개받는 B 앱은 이성 회원끼리 번갈아 선택을 주고받으면서 일대일 최종 연결에 이릅니다. 전직 직원은 이 계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직원 10여 명이 각각 하루에 5개 이상 가짜 글을 작성했다고 주장합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20~30대 미혼남녀 550명(남 248명, 여 302명)을 대상으로 펼친 ‘소개팅 꼴불견과 거절 방법’에 관한 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36%의 미혼 남성은 ‘지갑을 열지 않는 여자’를, 35%의 미혼 여성은 ‘스킨십이 목적인 남성’을 소개팅에서 만나고 싶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을엔 얇은 아우터나 니트 셔츠 등 다양하게 입어도 되고 옷의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쉽지 않습니다. 추천하는 것은 위 처럼 셔츠를 입었다면 바지를.

more info more info more info 메이저놀이터 추천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